시네마 4DCIMEMA 4D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모션그래픽 등의 다양한 영상분야에 사용되는 감각적인 3D영상 수업으로
모그라프와 다이나믹을 활용하여 풍부한 그래픽 작업을 이해하는 교육입니다.
시네마 4D

호기심을 자극하는 3D 연출기법

감각적인 3D영상 수업으로 모그라프를 활용하여
다이나믹한 그래픽 작업을 이해하는 교육입니다.

  • 교육과정안내

    3D 프로그램에 비해 매우 가볍고 빠른 렌더가 장점으로 에프터이펙트와 병행해서 사용하면 더욱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뽑아 낼 수 있는 3D 프로그램으로 CF나 영화 인트로 화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주얼 스토리텔링, 기획, 디자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그라프와 모델링과 컨셉에 맞는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는 과정을 교육합니다.

  • 수강과정 강의대상

    1. 3D영상에 관심이 많으며 3D영상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으신 분
    2. 영상/모션 분야의 다양한 영상디자인 과정을 접해보고 싶으신 분
    3. 영상편집 및 모션그래픽 분야로의 이직을 원하시는 디자이너

  • 취업분야 및 관련자격증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GTQi(그래픽스일러스트)
    - 영상디자이너, 모션디자이너, 미디어 디지털컨텐츠 개발 및 기획자
    - 포스트 프로덕션, 광고대행사, 모션그래픽 회사 등 영상디자인 직무

과목별 체계적인 개인면담과 전문교육 양성 프로그램

더블유아카데미만의 특별한 선택 이유!

  • 각 학과 전문 선생님들의 특별 맞춤형 수업과정 컨설팅
  • 분야별 다양한 실무기반 수업의 베테랑 전문강사진
  • 다양한 취업연계 시스템 도입을 활용 실무 취업률 향상
  • 크리에이티브한 수업을 통한 하이퀄리티 포트폴리오

W ACADEMY REAL REVIEW

더블유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들의 생생한 리얼후기 !

CURRICULUM

교육과정 커리큘럼 안내

시네마4D 과정※ 기본 수업계획표로 강사마다 커리큘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월 주요과목
1 NURBS 모델링
  • - Cinema 4D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 - Spline을 활용한 Logo 모델링
  • - 넙스 ( Extrude / Lathe / Loft / Sweep ) 모델링 1
  • - 넙스 ( Extrude / Lathe / Loft / Sweep ) 모델링 2
POLYGON 모델링
  • - Polygon Modeling의 기초 학습
  • [ 툴 사용법 익히기 ]
    - Extrude / Extrude inner / Bevel / Cut
  • - Subdivision Surface 이해
  • - 머그컵 모델링 실습
다양한 모델링 실습 (기초)
  • - 핸드폰 모델링 실습
  • - 이어폰 모델링 실습
  • - 구두 모델링 실습
  • - 의자 모델링 실습
다양한 모델링 실습 (심화)
  • - Tire, Wheel 모델링 예제 ( 자동차 타이어 )
  • - Tire, Wheel 모델링 실습 ( 자동차 타이어 )
  • - Desk Lamp 모델링 예제 ( 데스크램프 )
  • - Desk Lamp 모델링 실습 ( 데스크램프 )
2 MATERIAL 이해
  • [ Material 기본 ]
    - 재질 및 질감표현 ( 금속 / 유리 등등 )
  • - Camera / Light 기초이론
  • - UVW Mapping 예제
  • - UVW Mapping 실습
ANIMATION
  • - Keyframe Animation
  • - Timeline ( Dope Sheet / F-curve )
  • [ Align to Spline ]
    - 스플라인을 따라가는 애니메이션
  • [ Scene구성 ]
    - Render Setting 방법
SIMULATION
  • [ Dynamic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
    - Rigid Body / Soft Body / Gravity
  • Particle Emitter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 Connector 와 Motor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 Cloner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 Dynamic Ball
모그라프 기초
  • - 모그라프 Cloner Object를 이용한 복제기능
    - Effector 적용법
  • - Plain Effector / Random Effector의 활용방법
  • - Spline / Step Effector 와 Dynamic
  • [ Shader Effector ] - Pin아트
3 모그라프 응용 1
  • - Matrix / Voronoi Fracture / Poly FX 활용방법
  • - 모그라프 활용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 [ 렌더 추출후 에펙 후반제작 ]
    - Multipass ( Object Buffer )
  • - 모그라프를 활용한 나무, 넝쿨 제작
모그라프 응용 2
  • - Cloth 시뮬레이션 ( 바람에 날리는 천 표현 )
  • - Reeper 밧줄표현 ( Free Plugin )
  • - Hair Object를 이용한 잔디 표현
  • - Hair Object를 이용한 헤어, 털 표현
RIGGING
  • - Joint Tool 활용 / IK 세팅방법
  • [ Character rigging ]
    - 다리 / 척추 세팅
  • [ Character rigging ]
    - 팔 / 머리 세팅
  • - Bind / Weight Tool / Walking Animation
MULTI PASS / 에프터이펙트 연동
  • - Xpresso이해 및 활용 Xpresso의 기초 사용방법
  • - Xpresso thinking particle을 통한 표현의 확장
  • - Multi pass 렌더링과 합성
  • - 에프터이펙트와의 연동법

CREATIVE PORTFOL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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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 / 온라인 상담문의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신 과목의 학과 담당자 매칭을 통해 상담 일정을 조율합니다.
  • 방문 상담진행
    학원에 방문하여 학과별 선생님을 통해 수강생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수업과정을 컨설팅합니다.
  • 입학신청 및 수강등록
    수강할 과목과 시간이 정해지면 수강등록을 위한 입학원서를 작성하고 수강료를 결제합니다.
  • 1:1 수업진행 관리
    처음 상담을 해준 선생님이 수강중에 발생하는 고충을 주차별로 확인하고 끝까지 관리해드립니다.
  • 진로 및 취업상담
    과정 수료 후 진로에 대한 상담과 취업이 목적인 수강생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연계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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